namespace
- 어떤 공간에 대한 이름을 지어주는 것.
- 함수 / 클래스 / 등의 이름 충돌을 피하기 위해 사용한다.
namespace hello
{
void PrintHelloWorld();
}
namespace hi
{
void PrintHelloWorld();
}
hello::PrintHelloWorld();
hi::PrintHelloWorld();
//컴파일 에러가 나지 않는다.
using 지시문
- 타이핑의 양을 줄이는 방법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cout << "Hello, world!" << endl;
return (0);
}
- #pragma once
- #pragma once // == ifndef [Header File] define [Header File]
- 이후 pragma 전처리문에 대한 자세한 내용 기술 예정
'Language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5.Unmanaged Programming: 문자열(string) (0) | 2024.01.21 |
---|---|
[C++] 4.Unmanaged Programming: 참조(Reference) (0) | 2024.01.21 |
[C++] 3.Unmanaged Programming: 입력 스트림(Input Stream) (1) | 2024.01.21 |
[C++] 2.Unmanaged Programming: 출력형식 지정(output formatting) (0) | 2024.01.21 |
[C++] 0.Unmanaged Programming (0) | 2024.01.19 |